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KT, 야구장서 'LTE드론레이싱' 쇼케이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머니투데이

KT가 21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LTE 모듈이 탑재된 레이싱 드론을 시연하고 ‘KT 5G 드론레이싱 리그’ 대회를 개최했다. LTE 드론레이싱 쇼케이스에 참가한 KT,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들과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사진제공=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는 21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LTE(롱텀에볼루션) 모듈이 탑재된 드론들을 이용한 'LTE드론레이싱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LTE드론레이싱 쇼케이스는 KT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가코리아사업단이 2017년부터 진행해 온 '5G기반 실감형 미래서비스 실증과제'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드론들에 기존 저주파 대역 라디오 주파수 방식이 아닌 KT의 LTE 모듈을 탑재, 드론 레이서들이 화면 끊김 현상이 최소화된 고화질 영상을 보며 레이싱 경기를 할 수 있는 지 여부를 점검했다. 이를 위해 국내 드론레이싱 톱 5 선수들이 쇼케이스에 참가했다.

KT는 향후 LTE를 5G모듈로 대체하여 제어하는 5G 드론을 개발 할 계획이다.

아울러 KT는 이날 쇼케이스에 이어 16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KT 5G 드론레이싱 리그'도 개최했다. KT 5G 드론레이싱 리그는 4월부터 9월까지 총 4회(4월, 6월, 8월, 9월) 진행할 계획이다.

김세관 기자 son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