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기 과천시가 청년일자리 직업설명회 ‘제복을 잡(job)아라!’를 연다.
21일 시에 따르면, 다음달 16일 청소년, 취업준비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년일자리 직업설명회-제복을 잡(job)아라!’를 성황리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과천시의 2018년도 일자리사업 중 하나인 ‘시민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구직자의 선호도가 높은 제복 직업군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청년 취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육군홍보단, 공군홍보단,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경기소방학교 전문 강사진이 참여, 현장에서 강의와 1대 1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경기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참여해 직업 훈련, 취업지원서비스 등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오프닝 공연으로 수도방위사령부 군악대의 공연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직업선호도 조사 결과를 보면 경찰, 군인 등의 직업에 대한 선호도가 비교적 높게 나타나고 있다”면서 “현장에서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등에 대한 양질의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과천)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