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금강시스템스-정보통신진흥協, 휴대폰 유실물 관리 구축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금강시스템즈는 지난 3월 7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휴대폰 성능 검수 프로그램 제공 및 효율적인 유실물 관리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강시스템즈는 지난 3월 7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휴대폰 성능 검수 프로그램 제공 및 효율적인 유실물 관리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금강시스템스 RND팀이 개발한 휴대폰 성능 검사와 관리툴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진행 중인 분실폰 주인 찿아주기 운영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분실폰을 주인에게 찿아주기 위한 핸드폰찿기콜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분실단말기의 법정보관기간이 경과한 국고속 단말기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위해 ㈜금강시스템즈의 프로그램이 활용되는 것이다.

㈜금강시스템즈 제공하는 휴대폰 성능 검사 기술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이자 국책사업으로 데이터 완전 삭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기술은 사용 주기가 끝난 휴대폰의 성능 검수는 물론 데이터삭제가 한번에 가능한 원천 기술이다.

개인이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소중한 정보를 완전 삭제한 후 성능을 확인하여 중고 휴대폰 안전한 매입과 판매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데이터 삭제 인증서와 성능검사표를 발행하는 기능까지 내포하고 있어 단말기 관리가 보다 더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주)금강시스템즈 관계자는 “RND팀이 자체 개발한 해당 기술을 통해 중고 스마트폰 거래 시 성능검사 인증과 데이터 삭제 인증의 기능을 활용할 경우, 보다 안전한 스마트폰 중고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추후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여 중고 보상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강시스템스는 자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고스마트폰을 무인으로 검수 판정 결제의 업무를 할 수 있는 greenATM을 개발하여, 홈플러스 1개 점을 시범 운영 중에 있다. 이 달 내 2개 점포를 추가 시범 운영 후, 홈플러스 전 점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