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푹TV "대학 도서관 자료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푹존 도서관서비스 를 도입한 화성시미디어센터. 시민들이 영상감상실에서 자유롭게 방송, 영화 VOD를 시청할 수 있다. / 푹TV


온라인 방송·영화 서비스 푹TV(pooq)를 운영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은 전국 17개 도서관에서 '푹존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푹존 도서관서비스는 영화, 다큐멘터리뿐 아니라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시사, 교양 프로그램 등 주문형비디오(VOD) 20만편을 제공한다.

도서관에서는 DVD 구매, 대여 등 자료관리 업무를 저비용으로 대체할 수 있고, 이용자는 무료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푹존 도서관서비스는 영천시립도서관, 울산매곡도서관, 금천구립가산도서관, 화천어린이도서관, 양양교육도서관, 능평도서관, 곤지암도서관, 초월도서관, 오포도서관, 화성시미디어센터, 고령다산도서관 등 지역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다.

대학 도서관의 경우 대구한의대학교, 한세대학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전주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등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신청 대학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푹존도서관 안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푹존 도서관서비스 공급 파트너사인 더아이앤티 서상목 이사는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훨씬 풍부한 영상자료를 제공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면서 "최근 일부 대학에서 이용자 조사를 진행했는데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변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