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양기대 광명시장-광명시 사회공헌 겹경사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양기대 광명시장-광명시 겹경사 ‘눈길’. 사진제공=광명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명=강근주 기자] 양기대 광명시장이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올해의 사회공헌 대상’ 지역발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광명시는 ‘가족사랑 실천 우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가 주최한 ‘2018 올해의 사회공헌 대상’은 국가발전부문, 광역발전부문, 지역발전부문, 평생학습발전부문, 노사발전부문, 마을기업으로 구성돼 있고, ‘가족사랑실천우수 인증기관’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에 기여한 공이 있는 지자체에 대해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양기대 시장은 직장어린이집 및 모유수유실 운영, 가족과 함께하는 광명도덕산 캠핑장,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 조성, 광명동굴, KTX광명역세권 개발 등 지역 발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가족사랑 실천 우수 인정기관으로 선정된 광명시는 마음 편히 아이를 키우며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국 최초로 ‘아이와 맘 편한 도시 만들기 조례’를 제정해 생애주기별 다양한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특히 맞벌이 부부의 초등학교 저학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아이 안심 돌봄터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광명시는 작년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가족친화 우수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