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헬스 파일] 강북삼성병원, 염증성장질환센터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염증성장질환센터 개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북삼성병원이 병원 신관 3층에서 염증성장질환센터를 열었다. 소화기내과를 중심으로 외과 류마티스내과 안과 피부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교수들이 모여 협력 진료를 시행한다. 상담 전문 간호사는 24시간 핫라인, 전용 SNS채널 운영, 환자 설명회 등을 통해 염증성장질환 환자의 고충을 돕는다. 영양팀은 환자를 위한 식단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동일 센터장(소화기내과 교수)는 “난치성 질환도 조기 발견, 증상 조절, 합병증 예방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만큼 의료진과 상의해 치료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한국일보

삼성서울병원 모바일 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새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삼성서울병원은 환자중심 접수/결제 프로세스를 개선한 ‘7대 기능’ 업그레이드된 ‘새(新) 모바일 앱’ 을 내놨다. 새 모바일 앱은 접수-진료-결제 프로세스 단계별로 생기는 대기시간과 이동 문제를 환자 중심으로 개선했다. 접수 대기시간 단축과 결제 효율화로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개발됐다. 새 모바일 앱은 기존 삼성서울병원 앱 이용자는 실행 시 자동 업그레이드 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삼성서울병원’ 검색 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국일보

JW안심푸드


JW중외, 저염ㆍ저단백 레토르트 내놔

JW중외제약은 저염·저단백 식단 브랜드 'JW안심푸드'의 레토르트(즉석조리식품) 신제품 8종을 내놨다. JW안심푸드는 단백질, 나트륨, 칼륨, 인 등의 함량을 기술적으로 줄여 즉석조리식품, 라면류, 밥, 소스, 에너지 보충식품 등을 내놓고 있다. 레토르트 제품들은 미생물을 차단하는 용기에 담은 무균성 완전 조리식품으로 탕수육 고기감자조림 고사리볶음 무조림 등 반찬류 4종, 영양밥 치킨카레 등 덮밥류 2종, 콘스프 크림스프 등 간식류 2종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