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5 (화)

'특별한 제주 경험여행' 에어비앤비 트립, 제주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에어비앤비 트립 제주 ‘산장에서 즐기는 제주의 밤’ 제공 | 에어비앤비



[스포츠서울 황철훈기자]에어비앤비가 서울에 이어 제주도에서도 트립 서비스를 선보인다.

에어비앤비 트립은 열정, 관심 등을 토대로 특별한 경험여행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현재 전 세계 60개 도시에서 5000개 이상 선보이고 있다. 또한 연내 1000개 여행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은 2016년 11월 서울 출시에 이어, 이번 제주도가 두 번째다. 현재 서울은 약 120여 개의 트립이 등록되었으며, 제주도는 우선 20개 이상 트립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한국의 대표 휴양지 제주도는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다. 섬이 가진 독특한 자연환경과 역사와 문화도 매력적이지만 올레 트레킹, 제주 한 달 살아보기 등 제주도를 새롭게 경험하는 붐이 불고 있다. 트립은 최근 여행 트렌드인 경험여행을 제주도에 적용해, 식음료, 스포츠, 음악, 자연, 웰빙, 예술, 워크숍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트레일 러닝 전문가, 해양 생물 과학자, 뮤지션, 산장지기와 같이 한 분야에 열정을 가진 호스트들이 독특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제주의 오름을 따라 한라산, 성산 일출봉 등을 감상하며 달리거나, 제주 해양 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투명 물고기의 염색된 뼈 표본을 관찰하는 경험도 한다. 마을 어귀를 산책하고 차를 마시며 조용한 하우스 콘서트를 감상하거나 산장에서 모닥불에 마쉬멜로우를 구워 먹으며 소소한 제주의 시골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제 여행객들은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제주의 모습과 현지인들의 삶을 다양한 트립을 통해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지역주민들은 호스트 활동을 통해 제주만의 특별한 문화를 여행객들과 공유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이끌어낼 수 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