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GS홈쇼핑, 아시아 현지 조사단 모집…"중소기업 수출 지원 지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GS홈쇼핑이베트남에서 진행하는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 참가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GS샵


G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아시아 홈쇼핑 진출을 위해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단 파견은 중소기업에게 아시아 시장 수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함께 진행한다.

조사단은 태국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진행해 참가 기업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실제 수출로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모집 대상은 베트남 홈쇼핑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으로, 신청 분야는 생활용품, 화장품·미용기구, 생활가전 등으로 특별한 제한은 없다. 총 20여개 중소기업을 선정하며 신청 마감은 오는 18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GS홈쇼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내달 22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을 방문한다. 아시아 유통시장 현황과 전망, 홈쇼핑 현황과 국가별 진출 사례 등에 대해 들을 수 있는 해외 홈쇼핑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GS홈쇼핑의 베트남 홈쇼핑 합작사(VGS SHOP) 본사도 방문할 계획이다.

GS홈쇼핑의 아시아 지역(베트남·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태국) 홈쇼핑 합작사 MD 및 베트남 유력 온·오프라인 기업의 구매 담당자와 1:1 상담을 매칭해주는 수출 상담회도 참여한다.

정호섭 GS홈쇼핑 대외미디어부문 상무는 "이번 행사는 참여 중소기업들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실제 6회까지의 기업들이 다양한 국가에 수출을 이어 오고 있으며 GS홈쇼핑은 이번 참가 기업들이 수출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진 기자 ujin6326@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