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창녕소식]군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첨부용**창녕군청 전경


【창녕=뉴시스】안지율 기자 = ◇창녕군, 군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

경남 창녕군은 군민 중심의 신뢰받는 군정 구현과 행복한 창녕 건설을 위한 군정 발전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다음 달 13일까지이며, 공모 분야는 군정 발전과 인구증가, 일자리의 3개 분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지역발전과 복지정책 고도화, 관광 활성화 등 군정 발전 전반에 관한 사항과 인구 유입증대, 출산장려, 귀농·귀촌 활성화 등 인구증가 방안과 맞춤형 일자리 창출, 기존 일자리정책 개선과 보완 아이디어 등 일자리에 관한 사항이다.

신청은 창녕군 홈페이지(www.cng.go.kr) 나 직접 방문 또는 우편·팩스 등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된 제안은 실무·제안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제안은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20만원의 상금을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우포늪 따오기 찾기 자원봉사자 50명 모집

창녕군은 오는 16일까지 관내 군민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 예정인 따오기 야생 방사에 맞춰 따오기 모니터링을 위한 자원봉사자 5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관찰된 따오기의 위치와 개체 수, 행동 등 모든 정보를 따오기복원센터로 전달하며 월 1~2회 우포늪 또는 관내 생태습지 조성지를 모니터링하게 된다.

특히 이번 자원봉사자는 고용노동부의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으로 국비 1억원을 지원받아 따오기를 비롯한 전반적인 조류 생태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따오기 방사 이후에 안정적인 먹이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4개 읍·면 21개 농가의 신청을 받아 31필지 약 5.6㏊의 생태습지(논 습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생태습지는 사유지를 따오기가 섭취하는 먹이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관개용수 공급과 정지(로타리)작업을 통해 365일 물이 고여 있는 얕은 논 습지를 조성한다.

◇제19기 영양 플러스사업 대상자 신규 모집

창녕군은 오는 16일까지 관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영양 플러스사업 제19기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적 요인과 환경여건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영양 상태가 취약한 대상에게 정기적인 영양교육과 개인 상담, 맞춤형 영양보충 식품 제공을 통한 영양개선과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 주소를 둔 기준중위 소득 80% 미만 가구의 임신부와 출산·수유부, 72개월 이하(만6세)의 영유아다. 서류접수 후 신체계측, 빈혈 검사, 영양섭취상태 조사 측정 결과에 따라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을 보유하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매월 1회 영양교육, 개별 영양개선 상담과 6개월에서 최대 1년 동안 6가지 영양보충 식품 패키지 중 해당하는 한 가지를 월 2회 가정으로 배달받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장내 기생충 퇴치사업 추진

창녕군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장내 기생충(간흡충) 질환의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한 ‘2018년 장내 기생충 퇴치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창녕읍과 유어·성산·도천·계성면을 대상으로 사전 사업설명회를 하고, 주민 1000명 대상 기생충 무료검사와 어린이 500명 대상 요충검사도 병행 시행한다.

한편 군은 민물고기 생식 경험이 있는 주민과 민물고기 조리 판매자, 기생충 감염 증상을 느끼는 주민, 술을 자주(습관적) 마시는 주민 등은 반드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독려했다.

희망자는 보건소나 해당 읍·면의 보건지소나 보건진료소를 방문해 용기와 설문지를 받아 4월 20일까지 검사대상물(대변)을 의뢰하면 된다.

이번 검사를 통해 간흡충(간디스토마), 장흡충, 폐흡충 등 11개 항목의 기생충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사결과 양성판정을 받은 주민에게는 치료제 무료 투약과 3개월 후 추후검사를 통해 완치 여부를 확인한다.

alk993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