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온 마을이 함께 아이를 키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충남교육행복지구 업무협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교육행복지구 업무협약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홍성군과 충청남도교육청,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2018 충남 행복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홍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은 홍성군과 홍성교육지원청이 "온 마을이 함께 아이를 키운다."를 비전으로 지역주민과 학교가 협력하여 마을교육 활성화 및 마을교육 생태계 조성, 공교육 혁신 등 3개 분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체결한 주요협약 내용은 행복교육지구를 운영하여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문화조성 민ㆍ관ㆍ학 협력체계 홍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등이다.

홍성군은 홍성교육지원청과 함께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21억 원을 투입하여 21개 단위사업으로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교육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사업으로는 학교-마을교육과정 운영 역량강화 사업 마을과 함께 창의융합 인성교육 마을학교 운영 지원 학교와 마을 축제 연계 지원 마을교육 실무협의회 구성 등 지역의 교육자원과 학교교육과정이 연계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오늘 체결한 협약식을 계기로 홍성군의 교육정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행복교육지구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하여 교육청과 지역주민들과의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교육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