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LG전자노동조합, 오산시에 '다문화가정 왕복항공권' 기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족 동반 왕복항공권 15매 및 전자레인지 4대(6백만원 상당) 기탁

아시아투데이

LG전자노동조합 평택2지부가 오산시 다문화가정을 위한 고향방문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 동반 왕복항공권 15매 및 전자레인지 4대(6백만원 상당)를 곽상욱 시장에게 기탁했다./제공 = 오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산/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오산시는 경기도 평택시에 소재한 LG전자노동조합 평택2지부가 오산시 다문화가정을 위한 고향방문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 동반 왕복항공권 15매 및 전자레인지 4대(6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윤영식 지부장은 “고향방문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을 포함한 가족들이 그리운 가족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며 다양한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노동조합 평택2지부는 지난해 12월 가정위탁아동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570여만원)을 기탁한 데에 이어 USR(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연계해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을 추진했고, 오산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4가구를 추천받아 대상자를 확정했다.

이번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에는 결혼 13년 만에 가족과 함께 고향을 방문하는 대상자, 결혼 5년 만에 남편과 처음 고향 처갓집을 방문하는 대상자도 포함됐다.

곽상욱 시장은 “나눔과 배려를 지속적으로 실천해주시는 LG전자노동조합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고향방문 지원이 결혼이주여성들의 향수를 달래는 등 재충전의 기회가 돼 지역사회 정착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