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충남도의회, 도 교육청 '도민감사관제' 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김용필 의원


김용필 의원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2일 상임위 회의를 열고 도교육청 도민감사관 운영 방법 개선 등 교육 환경과 밀접한 조례안 2건을 원안 가결했다.

교육위는 이날 김용필 의원(예산1)이 대표 발의한 ‘충남교육청 도민감사관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충남도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그동안 도교육청 도민감사관의 역할은 종합ㆍ부분ㆍ특정 감사를 참여하도록 규정돼 있었다.

규정이 이렇다 보니 회계ㆍ보건ㆍ환경ㆍ건설 등 전문 분야에 대한 감사 기능에 대해서는 미약했던 것이 사실이며, 따라서 조례 개정을 통해 전문분야 및 실무경험 등의 감사 기능을 확대, 감사 전문성을 높였다는 것이 김 의원의 설명이다.

숙박시설을 갖춘 학교 교과교습학원의 재학생 수강을 원칙적으로 제한하는 등록 기준에 대해서도 하계ㆍ동계 방학기간에 대해서는 예외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했다.

김 의원은 "도교육청 도민감사관의 전문성 강화 및 학교교과교습학원의 재학생 수강을 완화하는 등 운영을 개선하여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할 부분을 발굴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