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고성소식]수도정비기본계획 변경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고성군청


【고성(강원)=뉴시스】조명규 기자 = ◇수도정비기본계획 변경

강원 고성군은 수도정비에 관한 종합적인 계획으로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수도정비기본계획을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변경은 2007년에 수립했던 수도정비기본계획을 각종 개발사업으로 인한 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따른 수요량 증가 등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수도정비기본계획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현내정수장 재건설사업을 반영하고 전국 수도종합계획 등 상위계획과 수돗물의 중장기 수급에 관한 사항, 수도 공급구역에 관한 사항 등 기본계획에 대한 사항을 수립하는 계획이다.

2018년 3월초에 PQ를 거쳐 용역사를 선정했으며 용역비는 현내정수장 재건설에 따른 기본 및 실시설계를 포함해 약 25억으로 3월중 착수, 1년여에 걸쳐 수립된다.

환경부의 승인을 거쳐 2019년 3월중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으로 2035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친환경로컬푸드직매장 출하자 교육 실시

고성농업기술센터는 13일(15, 20, 22일) 고성군친환경로컬푸드 직매장 출하를 원하는 농업인과 제조, 유통인 등 150명을 대상으로 출하자 기본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 내용은 직매장 운영계획과 생산자 참가방법, 출하의 기본원칙, 인근 우수 매장 현장견학, 수확 후 저장 교육으로 강사는 내부강사와 화성시 로컬푸드 매장, 농촌진흥청 저장유통과의 외부 강사로 이뤄졌다.

출하자 교육 취지는 본격적인 농사기 도래 전 직매장 출하의 기본 원칙과 사례를 제공해 농업인에게 품목선정과 소비자가 원하는 포장, 신선도 유지 방법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으며, 추후 교육결과를 운영자에게 전달해 중복교육을 방지하고 사업초기 원활한 직매장 운영을 유도할 계획이다.

고성군친환경로컬푸드 매장 시설은 직매장, 즉석 제조실, 레스토랑, 카페 등으로 설치되며 2018년 5월 고성군친환경로컬푸드 및 우수농식품의 판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는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의계약 또는 제한입찰을 통하여 운영자가 선정되고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mkch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