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은평구, 경로당·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립경로당 60대, 어린이집 보육실 1508대 공기청정기 보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미세먼지 취약계층 어르신과 영유아를 위해 구립경로당 32개소와 어린이집 모든 보육실에 공기청정기를 무료 보급한다.

앞서 구는 2018년 구민약속 10대 사업 중 하나로 초미세먼지 저감 사업을 선정, 초미세먼지 대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 및 냉온풍기 청소 사업 지원은 미세먼지 저감 사업 중 취약계층 보호 조치를 강화의 일환이다.

공기청정기 보급은 렌털방식으로 설치·지원하며 경로당 규모 및 형태에 따라 소형(16평형) 40대, 중형(18평형) 6대, (대형)28평형 14대 등 총 60대의 공기청정기를 보급했다.

또 모든 어린이집 1508개 전 보육실에 공기청정기를 보급, 매월 최대 2만4900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렌털방식으로 지원되는 공기청정기는 주기적인 청소 및 필터를 교체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김우영 구청장은 “미세먼지부터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미세먼지저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취약계층인 어르신들과 아이들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위생적인 학교교실 환경 조성을 위해 내년 2월까지 공립초등학교의 냉온풍기 청소 사업을 지원한다.

냉온풍기의 분해 세척비용이 부담 돼 제대로 된 청소소독을 하지 못했던 학교에 청소비를 지원해줌으로써 학생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냉온풍기청소지원 신청이 들어온 7개 학교에 대해 총 3500만원을 이달 중 지원할 계획이며, 내년 2월 전까지 추가 신청한 초등학교에 대해서도 지원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