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충북보과대, 취업-산학협력 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포럼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충북보과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럼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충북보과대)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가 19일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취업산학협력 포럼’을 지역산업체와 대학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충북보건과학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NCS기반 교육과정 개발ㆍ운영 및 지난 2014년부터 꾸준하게 추진해온 NCS기반 교육과정의 직무능력성취도에 대한 성과 보고와 지역산업체와 대학 간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 NCS기반 교육과정의 직무능력성취도가 완성된 김지수 학생(반도체전자과)을 비롯한 272명의 졸업생에게 NCS기반 직무능력인증서 수여와 산업체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완성도를 갖춘 전문 인재를 산업체에서 우선 채용하는 NCS 채용약정 협약식도 함께 진행했다.

채용약정 협약에는 52개의 산업체가 참여했으며 청주시사회복지협의회, 천안 충무병원, ㈜에이치티엠, 조은술 세종주식회사 등 4개 산업체가 대표로 NCS 고도화 업무 협약식에 참석, 2월 졸업자를 채용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포럼에는 충북보건과학대 28개학과 참여해 492개의 교육과정 운영결과 성과 및 NCS운영에 따른 교수학습지침서 등 다양한 산출물을 전시하고, 2부 행사에서는 방사선과, 의료재활보청기과, 정보통신부사관과가 NCS기반 교육과정에 관한 운영 및 품질관리(CQI)사례를 발표하는 등 NCS기반의 산업체 직무매칭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취업산학협력 정보교류의 장을 펼쳤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지난 2016년부터 충청ㆍ호남권 NCS거점센터로 지정되어 다양한 국가직무능력표준의 제도를 확산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