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전북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신입생들이 모험생으로 커나갈 수 있도록 전북대가 함께 하겠습니다”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2월 19일 삼성문화회관에서 2018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단과대학별로 20일까지 두 차례로 나뉘어 열리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입학 전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능력 배양과 소속감 고취, 그리고 학생 경력관리 등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다양한 주요 학사 및 장학제도 소개와 동아리 공연과 함께 모험역량 강화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이 이어져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어 신입생들은 ‘워킹 캠퍼스 투어’를 통해 최첨단 도서관과 박물관, 학생회관 등 캠퍼스 곳곳을 돌아보고 단과대학과 학과별로 자신의 전공을 직접 듣고 경험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김재민 교학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대학은 전국 어느 대학도 시도하지 못한 역동적인 변화를 추진하여 공신력 있는 대학평가에서 국립대 2위, 전국 종합대학 10위권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며 “신입생 여러분 모두 자랑스러운 전대생임을 깊이 새기고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