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화성시 대표 직주근접 단지, 서희건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시선집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알짜 입지 선점한 ‘직주근접’ 주거지로 투자가치 높아

매일경제

조합원 모집이 시작되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서희건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이 직주근접 주거지로 알짜 입지를 선점해 호평 받고 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최고 24층, 총 20개동, 총 1846세대 대규모로 건립 될 예정이며, 전용면적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59㎡, 75㎡, 84㎡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화성시 내 직주근접 주거지로 평가되고 있는데, 주변을 살펴보면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를 비롯해 화성바이오밸리, 마도산업단지, 북양산업단지, 송정산업단지 등의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때문에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직주근접 배후 주거지로 투자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는 “삶의 질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출퇴근 시간 단축을 원하는 이들이 많다. 여유시간을 늘려서 취미생활을 즐기고 가족과 함께 하고자 하는 것이다.”며 “이에 종사자들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산업단지, 대기업 주변 주택은 가격이 높게 형성되고, 부동산 경기 변화에 따른 가격 변동이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지역으로 경기도 화성시를 꼽을 수 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이 들어서는 화성시는 현대기아차와 삼성전자의 글로벌 연구시설, 기아차와 LG전자 등 국내 대기업 주력 시설이 자리해 대기업 후광을 톡톡히 보는 지역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화성시는 주요 기업 도시로 1인당 국내총생산(GDP) 기준 글로벌 컨설팅사인 맥킨지가 뽑은 ‘2025년 세계 7대 부자 도시’ 4위에도 선정된 바 있다. 더불어 지자체별 경제 상황을 말해주는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에서도 화성시는 7000만원을 돌파했고, 2010년 1인당 GRDP가 4912만원이던 것이 2014년 7376만원으로 50.2%(2464만원) 증가했다. 더불어 동탄신도시 효과까지 누리며 향후 GRDP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화성시에서 급부상 중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역세권 단지로도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인접해 있고, 화성시청역 개통 후 단지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 진입 가능해 진다.

뿐만 아니라 남양~안산 간 77번 국도(문호교차로~초지교차로)확장 공사 구간도 작년 11월 개통돼 안산까지 10분대로 진출입 할 수 있고,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 직결사업’ 중 하나인 안산 KTX 초지역 이용도 편리해진다. 인천발 KTX와 환승되는 어천역이 가까워 광명시까지도 편리하게 이동 가능할 예정이다. 인천발 KTX 직결사업은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성 어천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와 연결하는 사업이다.

안산시 초지동과 화성시 송산그린시티를 연결하는 길이 842m의 별망지하차도가 1월 24일 개통돼 안산시 진출입이 한층 가깝고 수월해졌다. 단지 가까이에는 평택~시흥간 고속도로와 69번 시도로도 있다. 또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비봉~매송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까지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호재에 따른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생활인프라 역시 인기요인으로 작용한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가까이 남양뉴타운이 자리해 우수한 생활편의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남양뉴타운에는 중심상업시설과 화성시청, 은행, 병원, 대형마트, 복합문화센터 등이 밀집해 있어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또 활초초와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군도 가깝게 자리하며,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가 건립 될 예정이다.

품격 높은 단지로 조성되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단지 안팎으로 차별화된 품격의 조경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자연친화적인 힐링단지로 기대감이 큰 단지 안에는 클러스트 프라자와 힐링둘레길, 커뮤니티가든, 진입광장, 바닥분수 등이 도입될 계획이다. 일조,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 하기 위해 전 세대는 남서, 남동향 위주로 배치할 예정이다.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했고, 지상주차장도 최소화했다. 중형주차공간 최대설치, 여성 및 노약자 주차편의 등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주민운동시설, 보육시설, 실버클럽,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등이 있다.

특히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단지 가까이 함봉산이 있고, 일부 세대는 서해바다 조망권도 확보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관계자는 “친환경 주거와 자연친화적인 환경의 조화가 기대되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100% 토지계약은 물론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및 조합설립인가, 통합심의(건축, 경관, 교통) 승인이 완료돼 사업추진에 훈풍이 불고 있다”며 “사업기간 연장에 대한 리스크 부담이 없어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저렴한 조합원 모집가격으로 가성비 높은 단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3.3㎡ 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한편, 일반분양 전 마지막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현재 진행 중이다. 경기도 화성시 신남리 산 96-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 번지에 자리한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