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전북신보,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예비창업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북CBS 김진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Start-up NEST) 제3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창업기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별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컨설팅·멘토링·기술자문·해외진출 등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신보는 지난해 스타트업 네스트로 총 100개 기업을 발굴하고 액셀러레이팅을 거쳐 현재까지 신용보증 약 300억원, 직접투자 19억원을 지원, 데모데이 등 투자자 매칭기회를 제공해 민간투자 25억원을 이끌어냈다.

올 상반기에는 유망 스타트업 80개를 선정해 육성할 예정이며, 신청자격은 미래신성장 산업을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접수는 신보 홈페이지,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및 스타트업 네스트 홈페이지(www.startup-nest.com)에서 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지난해 스타트업 네스트를 통해 육성한 100개 기업은 민간 투자유치, 크라우드펀딩 성공 등을 거두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스타트업 네스트는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