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수원시, 미세먼지 저감위해 '저녹스보일러' 교체비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수원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저녹스 보일러’ 교체비용을을 1대당 16만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저녹스(NOx) 보일러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일반 보일러보다 77%가량 적은 ‘친환경 보일러’다. 또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열을 흡수, 재활용해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10% 이상 높다. ‘저녹스’는 질소산화물(NOx)이 적다는 의미다.

수원시는 올해 보일러 400대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시 주택 소유주와 소유주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저녹스 보일러와 일반 보일러 평균 설치비 차액에 해당한다. 접수 순서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가정은 설치가 제한될 수 있다.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연구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만 지원한다.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저녹스’를 검색해 신청 서류를 내려받을 수 있다.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기후대기과 대기환경팀)·전자우편(yunju1130@korea.kr)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수원시 기후대기과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있다”면서 “미세먼지 배출량을 줄이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