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김현욱 아나운서 '스피치, 골든벨을 울려라!’ 특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랑구, 20일 김현욱 전 아나운서 초청 전직원 대상 스피치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20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중랑구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피치, 골든벨을 울려라!’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개관식, 설명회 등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특강으로 김현욱 전 KBS 아나운서가 강의를 맡았다.

김현욱 아나운서는 2000년 KBS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 ‘도전! 골든벨’, ‘아침마당’,‘생생 정보통’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인기를 얻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커뮤니케이션 ·스피치 교육과 방송인 양성을 전문으로 하는 ㈜아나운서 대표로 지상파, 케이블 채널 등 다양한 방송활동과 더불어 행정안전부, 국립외교원 등 다수 공공기관에서 교육 콘텐츠를 개발·감수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는 ▲사회적으로 필요한 언어적, 비언어적 요소 ▲사회자의 올바른 자세 ▲안정적인 시선처리 ▲사회공포증 극복 방법 등 사회자로서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에 대해 다루고 아나운서의 특급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매끄럽고 유연한 스피치 노하우를 배워 원활한 행사 진행은 물론 구민들과의 소통 능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