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18년 기공체조교실' 운영
기공체조는 몸의 경혈, 경락을 자극하는 동시에 호흡으로 몸 속 깊은 곳의 작은 근육까지 이완시켜 오장육부의 기능을 활성화, 머리와 장부를 맑고 시원하게 해주는 운동이다.
구는 기공체조가 일반 스트레칭과는 달리 참여자들의 피로감소, 스트레스 완화, 불면증 및 우울증 해소 등 정신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효과가 있어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교육 전 참여자의 혈액검사와 체성분 및 근력검사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 교육 후에 다시 동일한 검사를 실시해 참여자가 기공체조를 통한 건강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또, 프로그램 80% 이상을 성실히 참여한 교육생에는 수료증을 발급, 보건소 내 기공체조 자조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해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돕는다.
기공체조교실은 3월15일부터 6월7일까지 총 12주 과정으로 운영,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강서구보건소로 문의하거나 2층 한방실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기공체조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의 건강 개선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방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