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광주시, 아파트 LED등 교체 인센티브 지급…최대 300만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광주시가 아파트 지하주차장 조명을 LED등으로 교체 한 단지에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중재 기자 = 광주시는 지하주차장 등 공용부문에 설치된 일반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한 아파트단지에 최대 3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11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2014년부터 LED조명 보급 확산을 위해 아파트 지하주차장의 일반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99개 단지 아파트에 총 1억37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올해도 11월30일까지 LED등으로 교체하는 아파트에 대해 에너지절감 실적·지역생산제품 사용실적·교체공사비 등에 따라 최저 30만원에서 최고 300만원까지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한다.

LED등은 에너지가 절약될 뿐만 아니라 기존보다 두배 이상 밝게 개선돼 입주민들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LED등 설치 아파트는 '그린아파트'라는 인식으로 아파트 가치도 상승하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김경호 시 에너지산업과장은 "기존 일반조명등에서 LED등으로 교체해 에너지 절감은 물론이고, 지하주차장 내 밝은 조명효과로 안전사고 위험 또한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는 보다 많은 아파트단지에서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ED등으로 교체해 인센티브를 받고자 하는 아파트는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조해 11월30일까지 광주시 에너지산업과(062-613-3793)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being@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