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경북전문대학교, 제7기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개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전문대학교, 제7기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개강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경북유아숲교육연구소는 지난 1월 13일 오전 11시 인문사회1관 CS1실에서 제6기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제7기 교육생 40명은 이달 13월일부터 오는 6월 9일 동안 매주 목요일(야간)과 토요일로 편성된 교육일정에 따라 총 36강좌(214시간) 이수 후 이론 및 실습 평가를 거치게 된다.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은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청장이 인증한 교육과정으로, 숲생태에 대한 지식 뿐 아니라 유아에 대한 정서를 이해하고 유아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겸비해 유아들이 숲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교육, 놀이, 상담, 보호, 치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유아숲지도사를 양성한다.

이은숙 경북유아숲교육연구소장(유아교육과 교수)은"이번 교육을 통해 유아를 이해하고 교육하는 지도사 양성에 책무를 다하겠다"며"미래 유아교육의 핵심역량을 키우는 데 있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는 지난 2014년 11월 19일 산림청으로부터'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산림청 제 유아숲-2014-03호)'으로 지정받았으며 현재 7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