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울산소식]번영로 코아루, 남구 2호 금연아파트 지정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울산 남구보건소, 번영로 코아루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울산=뉴시스】안정섭 기자 = ◇번영로 코아루, 남구 2호 금연아파트 지정

울산 남구보건소는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을 위해 15일 달동에 위치한 번영로 코아루 더 클래식 아파트를 남구지역 제2호 금연아파트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에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번영로 코아루 더 클래식은 총 417가구 가운데 289가구(69.3%)의 찬성률로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 계단, 복도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남구보건소는 아파트 단지 내 흡연공간을 별도로 마련하는 한편 오는 3월까지 금연아파트 홍보와 계도를 거쳐 4월부터 적발된 흡연자에게 과태료 5만원을 부과한다.

앞서 지난해 7월 신정3동 성안리더스 아파트가 남구지역 첫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바 있다.

한편 국민건강증진법상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세대주 50% 이상이 동의하면 금연아파트 신청이 가능하다.

◇김미연 남구의원, 여성지방의원 평등정치 우수상

울산 남구의회 김미연 의원은 15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개최된 '2018 전국 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평등정치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평소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사회적 약자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에 집중해 왔다.

특히 남구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앞장서는 등 민주주의 가치 확산과 평등정치 실현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생활정치와 평등정치, 맑은 정치를 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김 의원은 전했다.

yoha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