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셀파소프트, 교보생명 DB성능모니터링 프로젝트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셀파소프트(대표 박기범,서강교)는 교보생명이 발주한 '차세대 데이터베이스(DB) 성능 모니터링'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자사 솔루션인 셀파오라클 및 셀파DB2를 공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8월 교보생명 보험 시스템의 장애원인 파악과 신속한 해결, 성능분석과 활용 등에 초점을 맞춰 DB 성능 모니터링 PoC(개념검증)를 수행했다'며 '셀파 제품은 데몬 성능이 우수하고 CPU 사용률도 낮아 과부하가 발생해도 성능 로그 정보 수집에 문제가 없다'고 제품 공급 의의를 설명했다.

특히 성능 모니터링 아키텍처를 자체 개발해 장애 발생 시에도 성능정보 누락 없이 정밀한 장애 분석이 가능하다.

이번에 공급하는 셀파오라클의 경우 ▲HTML5 기반 구현으로 편리한 모니터링, ▲통합대시보드 기능으로 이기종 DB 통합 관리, ▲모니터링 대상 DB에 대한 맞춤형 감시 설정 ▲APM과 DBPM의 상태를 한 화면에서 모니터링, ▲RAC, 엑사데이타, 사용자 정의 SQL 등 대시보드 강화 기능 등이 특징이다.

셀파소프트 박기범 대표는 '지난해 말 카드업계 2위 S카드사의 DB성능모니터링 윈백을 비롯해 현대카드, 삼성증권, 광주은행 등 금융사와 LG, KT, 삼성 등 다양한 구축 경험을 통해 기술력과 안정성이 검증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최고의 DB모니터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