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새책]돈을 지켜라! 그리고 돈을 불려라! '금융투자 완전정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2000억원대 VIP고객들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전문가가 추천하는 금융투자 정보를 담은 ‘금융투자 완전정복’이 출간됐다.

미래에셋대우 WM강남파이낸스센터의 수석웰스매니저인 저자 최철식 씨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큰 돈’이든 ‘적은 돈’이든 자산을 투자해 결실을 얻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시중 금융기관을 통해 투자할 수 있는 ‘핫’한 정보를 망라하고 있다.

은행 수시입출금 예금, 증권사 CMA 등 자산관리의 기본부터 국내외 채권 투자, 주가연계증권(ELS), 다양한 펀드와 금, 원유 등 원자재에 투자하는 응용 정보도 담고 있다.

여기에 노후를 대비한 연금 활용법, 스마트한 절세 방법 등 진정 ‘알아야 돈을 지키고 늘릴 수 있는’ 자산관리 고수들의 노하우도 담았다.

수십 년간 투자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축적하고 주로 ‘강남 큰 손’ 등 VIP고객들의 2000억원대 자금을 운용하고 있는 저자는 ‘돈을 지키는’ 기본기부터 ‘돈을 불리는’ 현실적인 정보를 전한다.

저자는 “금융지식이 풍부해지면 손실을 줄이고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또한 “자산관리의 기본은 소득에 비해 지출을 줄여 돈을 모으는 것부터 시작된다”며 “그 다음엔 모은 돈을 잘 굴리는 것인데 이 과정에서 금융지식이 전혀 없으면 큰 손실을 볼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말한다.

갈라북스. 336쪽. 1만5000원.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