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LG디스플레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 프로젝스 ‘Career Hi-gh’ 성공적으로 마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5일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 및 커리어 개발을 위한 'Career Hi-gh'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지난 11월부터 LG디스플레이 공장이 위치한 파주, 구미 지역의 특성화고를 선정하여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과 기업체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해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구미지역에서는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 28명을 대상으로 2017년 11월 6일(월)~11월 10일(금)까지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 메이킹, 성공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성공하는 면접 vs 실패하는 면접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론 수업보다는 직접적인 실습과 피드백이 포함된 워크숍 형태로 수업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취업과 면접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파주지역에서는 파주 세경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2018년 1월 3월(수) ~ 1월 5일(금)까지 올바른 직업 가치관의 설정과 커리어 설계, 대기업 고졸 성공 취업전략, 성공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선배와의 만남으로 진행되었다.

선배와의 만남에서는 전자기기 제작 분야 대한민국 1호 명장인 (주)텔미전자 박찬덕 연구소장이 '한국을 넘어서 세계로! 마이스터 스토리'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찬덕 명장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진로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 이라고 강조했다.

세경고등학교 박상현 교사는 “평소에도 LG디스플레이가 파주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섰는데, 이번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로 세경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줘서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LG디스플레이 CSR팀 이중환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직접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만족스럽고 앞으로도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해 사회적으로 보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매경교육센터 이경재 책임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