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대전충남소식] 동부교육지원청, 2018년도 주요업무 보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동부교육지원청 2018년도 주요업무 보고
[대전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 동부교육지원청은 9일 대회의실에서 설동호 교육감과 부교육감, 시교육청 국·과장, 지역 중심학교장, 학교운영위원회 지구별 협의체 위원장, 공·사립 유치원장 대표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했다.

이 자리에서 동부교육지원청은 올해 '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나눔과 배려의 교육복지', '참여와 신뢰의 학교문화' 등 5대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함께 미래를 여는 '창·조·인 행복교육', '나눔과 비전의 교육복지 나비프로젝트'를 특색 및 역점과제로 운영하겠다고 보고했다.

대전교육청' 꿈 사다리 장학제도' 시행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올해 교육부에서 처음 시행하는 시책사업인 '꿈 사다리 장학제도' 주관 교육청으로 선정돼 취약계층 인재를 육성하는 장학사업을 한다고 9일 밝혔다.

꿈 사다리 장학제도는 국가 차원에서 장기간 장학금을 지원해 계층 간 이동이 가능한 희망 사다리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

경제·사회 양극화로 계층 간 이동이 점차 어려워짐에 따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저소득층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중학교 2학년부터 고 3까지 5년간 지속해서 지원한다.

대전교육청은 다음 달까지 올해 중학교 2학년에 올라가는 저소득층 학생 10명을 선정, 3월부터 매월 3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과 연계해 각종 대학생 멘토링 사업, 진로캠프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여군, 도로명주소 사업 국무총리 기관 표창

연합뉴스

지난해 백제문화제 기간 도로명 주소 홍보코너 운영 모습
[부여군 제공=연합뉴스]



(부여=연합뉴스) 부여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년도 도로명주소 사업 평가에서 전국 군 단위 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받는다.

군은 주민 맞춤형 도로명주소 홍보 및 상세주소 부여, 도로명주소 안내 시설물 확충, 지역특수 시책 분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