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전북날씨]구름 많고 출근길 한파…일부 지역 대설특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군산시 월명산 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산시 월명산 눈 (전북=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월요일인 (11일) 현재, 전라북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약하게 눈이 내리고 있다.

출근시간대에 구름이 많고, 서해안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내린 눈으로 인하여 일부 도로에서는 빙판구간도 있겠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구름이 많겠으나, 서해상에서 해기차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서해안을 시작으로 눈이 시작되어, 점차 내륙으로 확대되겠다.

특히, 오늘과 내일,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라며, 내린 눈으로 이면도로와 일부 도로에서는 빙판길도 우려되니, 보행자 안전 및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12일)은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구름이 많고 오전까지 눈이 온 후 그치겠으나, 오후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 지역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모레(13일)도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구름이 많고 오전까지 남부서해안에는 눈이 오겠다.

< 강풍 현황과 전망 >현재, 서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내륙 일부 지역에서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온 전망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오늘부터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추위가 이어지겠으니, 수도관 동파와 같은 시설물 피해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서해남부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