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국민의당, "연대통합을 하자고 했는데, 반대는 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22일 국민의당 최고위에서 최명길 의원은 의총에서 분명히 통합하는쪽으로 의견을 모았는데 몇몇 의원들이 통합 반대로 인터뷰를 하고 있는것은 안된다고 했다(사진=하성인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2일 국민의당 최고위에서 최명길 의원은 의총에서 분명히 통합하는쪽으로 의견을 모았는데 몇몇 의원들이 통합 반대로 인터뷰를 하고 있는것은 안된다고 했다(사진=하성인기자) (서울=국제뉴스) 하성인 기자 =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당 제32차 최고위원회의가 열린 가운데, 최명길 최고위원은 어제 국민의당 의총 결과에 대해서 언급, 일부 의원들이 잘못 알고 있는것같다고 전했다.

최명길 최고위원은 "3분의2가 통합은 안 된다고 인터뷰들을 하고 계시는데, 사실은 반대다. 연대통합에 찬성한 분이 스물여섯분이라고 이해하고 있고, 도저히 어떤 쪽인지 알 수 없는 세분을 반대로 포함한다 해도 반대는 열네분이다."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최 최고위원은 "어느 쪽이 다수인가. ‘연대통합을 하자’는 것이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자꾸 이런 문제를 가지고 사실과 다른 말씀들을 밖에서 자꾸 하시면 ‘진실은 무엇이다, 누구는 뭐라고 말했고, 누구는 뭐라고 말했다’라는 것이 밝혀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이쯤 하시고, 정말 전반적 분위기를 왜곡하시는 그런 공개적인 말씀은 서로들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