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김해시, 허가전담창구 유공분야 '대통령 기관표창'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는 20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17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허가전담창구 설치 유공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는 20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17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허가전담창구 설치 유공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해=국제뉴스) 이진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20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17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허가전담창구 설치 유공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해시는 그동안 개별부서에서 처리해오던 인ㆍ허가업무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전담부서를 전국 최초로 설치해 인허가 창구를 일원화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해 왔다.

또 지난 연말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허가민원과에서 허가과를 분리해 인허가 업무(공장설립, 건축허가, 건축신고, 농지허가, 산지허가, 통신허가)만 전담할 수 있도록 조직을 정비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처리 환경을 조성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지난 연말 조직개편과 함께 담당팀별로 분산 배치돼 있던 사무실 구조를 대폭 개선해 팀장이 직접 민원상담과 민원을 처리케 함으로써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만족도를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