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광주광역시 서구청, 2017 을지연습 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광주광역시 서구가 2017년 을지연습 평가 결과 을지연습 분야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사진=광주 서구청사 전경)


[뉴스웨이 김남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2017년 을지연습 평가 결과 을지연습 분야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서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 을지연습 평가에서 비상대비 확립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된 을지연습 기간에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한 맞춤형 실전연습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는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통합방위협의회 및 준비보고회부터 서구청장이 직접 참여하는 등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전시 주요현안과제 토의를 거쳐 기관별 임무 및 협조 등을 구체화하여 관련 충무계획을 보완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했다.

특히, 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 훈련을 금호유스퀘어터미널에서 실시하며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해 신속 대처능력을 키웠다.

기관별 역할분담과 상호공조체제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고 실제훈련을 통한 문제점 도출과 개선책 마련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업무추진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참여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이번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비상시 대비태세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남호 기자 issue3589@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