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고양체’ 등 고양시 전용서체 3종, 한컴오피스 기본서체 등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시ㆍ㈜한컴, ‘고양체’ 보급 및 글꼴 생태계 조성 업무 협약



[헤럴드경제(고양)=박준환 기자]고양시와 ㈜한글과컴퓨터는 14일 고양시청에서 최성 고양시장, 이원필 한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고 고양시 전용서체 보급 및 글꼴 생태계 조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양시 전용서체는 한컴오피스 신제품에 기본서체로 등록될 계획이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시 전용서체는 지난 2015년 시가 개발을 완료·보급한 ‘고양체’와 올해 제작된 ‘고양덕양체’, ‘고양일산체’ 등이다.

‘고양체’는 귀엽고 깜찍한 모양새로 지난 2년간 큰 호응을 얻었으며 둥글고 따뜻한 ‘고양덕양체’와 산뜻하고 세련된 ‘고양일산체’는 편안하고 가독성이 좋아 기본 글꼴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양시 전용서체는 시의 마스코트인 고양고양이를 딩벳(Dingbat) 폰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 딩벳 폰트는 기호, 심볼, 아이콘 등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고안된 이미지 폰트를 뜻한다.

고양시 전용서체는 ‘공공저작물’로 상업적·비상업적 용도를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고양시청 홈페이지(고양시청 홈>늘푸른고양>고양이미지>고양시 전용서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p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