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이코노 브리핑] 16일 주식·외환 시장 1시간 늦게 개장 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일 주식·외환 시장 1시간 늦게 개장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6일 국내 증시·외환 시장이 1시간 늦게 개장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수능 당일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코넥스시장은 오전 10시에 개장해 오후 4시30분에 폐장한다. 장 개시 전에 열리는 시간 외 시장도 오전 8시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로 1시간씩 미뤄졌다. 서울 외환시장은 개장 시간만 오전 10시로 1시간 늦춘다. 폐장시간은 오후 3시30분으로 변동 없다. 은행 영업시간은 종전 오전 9시∼오후 4시에서 수능 하루만 오전 10시∼오후 5시로 변경된다.

가맹법 위반 한국타이어·놀부 등 경고

공정거래위원회가 가맹점주와의 계약에서 법을 위반한 한국타이어와 놀부, 도드람FC에 대해 경고처분을 내렸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놀부는 영업지역 침해와 관련한 위법 행위가 인정돼 경고 처분을 받았다. 순대 프랜차이즈 본래순대를 운영하는 도드람FC는 정보공개서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경고를 받았다.

더 프레임 ‘오프라가 좋아하는 것’ 뽑혀

삼성전자는 라이프 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사진)’이 미국의 저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가장 좋아하는 것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더 프레임 TV는 미국 오프라 매거진에서 발표하는 ‘오프라가 가장 좋아하는 것 2017(Oprah’s Favorite Things 2017)’에서 ‘꼭 봐야 할 TV(Must-See TV)’로 지목됐다. 지난해에는 삼성전자의 ‘셰리프 TV’가 뽑힌 데 이어 2년 연속으로 삼성전자 TV가 이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이진경 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