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용인시 관광산업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20일까지 실시


【 용인=장충식 기자】경기 용인시는 관광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일부터 11월2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용인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거주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관광브랜드(슬로건, 네이밍, 로고, BI)와 관광상품(주중.야간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된다.

용인의 지역적 특성과 자원가치를 토대로 용인 관광을 상징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독창적인 슬로건이나 디자인, 상품 아이디어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내용과 함께 우편, 방문, 팩스, 인터넷 등으로 시청 관광과에 보내거나 시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시는 출품작에 대해 관광부서 심사와 시민참여 선호도 조사, 위원회 심사 등 3차에 걸쳐 상징성, 참신성, 활용성, 공감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부문별로 최우수 1개, 우수 1개, 장려 2개 등 총 8개를 선정하며 총 54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12월초 용인시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관광 아이디어를 관광정책에 적극 반영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