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피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에 이름 올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90위 기록…동종업계서 100위 안에 든 건 피죤이 유일
'품질본위' 경영철학ㆍ주부모니터링 평가단 운영 등 한몫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피죤은 최근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 스탁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90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종업계에서 10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건 피죤이 유일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더불어 피죤은 올해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등 총 10여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브랜드 가치 상승은 창업주 이윤재 회장의 오랜 경영철학과 관련이 깊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회장은 친환경ㆍ고품질 제품 생산에 집중하며 '품질본위' 경영철학을 내세워 왔고, 평소 ‘자연은 우리가 돌아갈 미래’라는 점을 강조하며, ‘인체와 자연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해왔다는 것.

올해 2월부터 시행한 ‘주부모니터링 평가단’ 운영도 브랜드 가치 상승에 일조했다. 30~40대 주부들로 구성된 피죤의 주부모니터링 단은 제품 개발 단계서부터 제품 출시 후까지 주부들이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제품 연구 개발 및 디자인, 광고 등 전 과정에서 참여하고 있다.

강구성 피죤 마케팅팀 부장은 “40년 전통을 가진 피죤이 품질만큼은 믿을 수 있다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심어주기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죤 측은 “최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과 홍보활동이 매출과 판매량 상승으로도 이어져 전체적인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라며 “앞으로 ‘가장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을 것이며, 제품으로 모두에게 사랑 받는 ‘국민기업’으로의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