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아파트 분양] 현대산업개발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중랑구 최대 규모 브랜드 단지가 10월 분양에 나선다. 현대산업개발은 서울시 중랑구 면목3구역을 재건축한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중랑구 최대 규모인 1505가구 브랜드 아파트가 등장해 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기대된다. 중랑구는 새 아파트 공급이 부족해 입주 10년 이상 지난 노후 아파트 비중이 전체 가구의 80%를 넘어선 곳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 동, 전용 59~114㎡, 총 1505가구 규모로 재탄생한다. 이번에 중소형 위주로 102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7월이다.

단지는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 역세권 아파트다. 강남구청역까지 약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단지 앞으로 경전철 면목선 늘푸른공원역이 예정돼 개통 시 수혜도 기대된다. 면목선은 최근 서울시 의회에서 '면목선 도시철도 건설사업 조기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가결돼 사업추진에 속도가 날 전망이다.

인근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앞 사가정로를 통해 동대문구, 종로구 등 도심권 진입이 수월하고, 용마터널을 통해 구리암사대교와 구리~포천 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앞으로 구리~세종 제2경부고속도로가 뚫리면 광역 이동도 편리해진다. 중랑천 수변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용마산과 아차산도 차량으로 약 5분 거리라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단지 남측에 홈플러스(면목점)가 있고 코스트코 코리아(상봉점), 이마트(상봉점)가 있는 7호선·중앙선 상봉역도 차로 약 10분 거리다. 경희대와 서울시립대, 한국외국어대와 경희대학병원, 삼육의료원 서울병원, 국립서울병원도 가깝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도보 약 5분 거리에 면동초등학교가 있어 입주민 자녀들 통학 환경도 편리하다. 이 밖에도 면목중·고교와 중화중, 혜원여고, 대원외고 등도 차로 약 10분 거리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도 우수할 뿐만 아니라 필로티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 가구에서는 중랑천도 조망할 수 있고, 사가정로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확트인 조망권도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보육특화 설비도 돋보인다. 단지 내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 놀이시설이 들어서고 어린이집과 북카페형 도서관도 제공될 예정이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화했다. 주부들을 위한 맘스존이 들어서고, 실내골프연습장과 GX룸, 사우나실 등이 있는 피트니스센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밸브, 도어록, 일괄 소등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동일로 608 6층에 마련됐고, 견본주택은 서울시 중랑구 면목5동 164-10 일원(사업지 내 위치)에서 27일 개관할 예정이다.

[기획취재팀 = 이한나 차장(팀장) / 김기정 기자 / 박인혜 기자 / 정순우 기자 / 용환진 기자 / 김인오 기자 / 김강래 기자 / 이윤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