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동부대우, 中알리바바 본사서 새 벽걸이 드럼세탁기 런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알리바바 운영 온라인 쇼핑몰에 전용관도 오픈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동부대우전자가 세계 1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중국 알리바바(Alibaba)와 손잡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의 현지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1일 중국 항저우(杭州) 알리바바 본사에서 '미니' 신제품 런칭 행사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 전용관을 오픈했다. 티몰은 지난해 방문객이 약 8억명에 달했던 쇼핑 사이트다.

이번에 중국 시장에 새로 선보인 '미니' 신제품은 기존 모델에 건조 기능을 추가했으며, 알리바바 플랫폼을 활용한 사물인터넷(IoT) 기능도 탑재했다. 풀터치 디스플레이 조작부로 사용자가 세탁 코스 버튼을 쉽게 누를 수 있게 했다.

지난 2013년 중국 시장에 첫 진출한 '미니'는 현지 가전전문 조사기관인 중이캉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10대 리딩상품'에 선정됐며, 지난 5월에는 중국 산업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본상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미니'는 3㎏급 이하 중국 미니세탁기 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올해 판매대수가 13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티몰 입점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human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