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현대·기아차,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서 8개 차종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현대·기아차는 중국질량협회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현대·기아차)© News1


(서울=뉴스1) 백진엽 기자 = 현대·기아차가 중국질량협회의 '2017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비 만족도 및 차급별 종합 만족도 부문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매년 철강, 기계, 자동차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되는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다.

올해 자동차 부문 평가는 총 63개 브랜드의 195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62개 도시에서 조사가 진행됐다.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판매 서비스 만족도' '정비 서비스 만족도' '차급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베이징현대는 이번 조사에서 4년 연속 공동 1위(상해폭스바겐, 광기도요타와 공동)를 달성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고의 서비스 제공하며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음을 증명했다. 둥펑위에다기아도 정비 만족도 조사에서 3위를 차지해 양사 모두 상위권에 진입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차급별 상품·품질·판매·정비에 대한 종합만족도를 조사하는 차급별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도 베이징현대의 위에나, 신형 위에동 등 5개 차종과 둥펑위에다기아의 신형 K2를 비롯한 3개 차종 등 총 8개 차종이 1위에 올랐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중국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는 최고 수준의 성적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각종 신차를 투입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다양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중국 내에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ebito@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