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충남소식] 제12회 서산시민체육대회 23일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민의 대화합 한마당 축제인 제12회 시민체육대회가 23일 서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제11회 서산시민체육대회 개회식 장면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시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시민과 출향인의 소통과 화합에 중점을 둬 추진하며 15개 읍·면·동의 대항 방식으로 육상, 축구, 씨름, 게이트볼 등 8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투호놀이, 줄다리기, 공 집어넣기 등의 민속종목과 시범종목인 태권도도 선보인다.

개회식에서는 국학기공과 초청가수 및 고적대 공연이 펼쳐지며 폐회식에서는 추첨을 통해 승용차(모닝 1대)와 가전제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LG화학 대산공장 장학·복지기금 2천만원 전달

(서산=연합뉴스) LG화학 대산공장은 대산읍 장학재단과 대산읍 복지재단을 방문해 장학/복지기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연합뉴스

LG화학 대산공장 장학·복지기금 2천만원 전달
[LG화학 제공=연합뉴스]



LG화학은 지역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2016년부터 기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지금은 생활고를 겪고 있는 이웃과 교육적 혜택이 필요한 지역 청소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LG화학 대산공장 관계자는 "이들 기금이 어려운 이웃에 힘이 되고 지역 인재 육성에 뜻깊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아이템을 발굴해 지속해서 상생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보령시 열린 어린이집 공모…22일 마감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22일까지 어린이집 64곳을 대상으로 '열린 어린이집' 선정을 위한 공모를 한다.

연합뉴스

보령시청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어린이집 공간 개방성과 부모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 세부 선정기준에 따라 평가 후 10월 말까지 대상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가점, 지도점검 제외, 보조교사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우수 어린이집은 우수(선도)형 열린 어린이집으로 보건복지부로 추천한다.

신재규 사회복지과장은 "어린이집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라며 "열린 어린이집을 통해 어린이집과 가정,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하는 양육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토정 이지함상 수상자로 유정길씨 선정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이웃사랑을 실천한 주민에게 수여하는 토정 이지함상 심사위원회(위원장 송양훈)를 열어 2017년도 대상자로 유정길(80) 씨를 선정했다.

연합뉴스

유정길씨
[보령시 제공=연합뉴스]




서천이 고향인 유씨는 20여년전 보령으로 전입한 후 모교에 후학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억원 등을 기탁했으며 대천성당에 5억원을 기부하고 대천1동 경로당에 3천여만원을 후원하는 등 어려운 가정과 주변을 돕는 활동을 지속해서 해 왔다.

지난달 24일에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일시금으로 기탁해 보령시 2호, 충청남도 67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시상식은 내달 7일 화암서원 추기 제향 시 있을 예정이다.

서천군 21일 '승용차 없는 날' 운영

(서천=연합뉴스) 서천군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에너지 절약 등을 실천하려고 21일을 '승용차 없는 날'로 지정, 운영한다.

연합뉴스

지난해 시행한 승용차 없는 날 운영
[서천군 제공=연합뉴스]



이날은 군청 내 주차장을 승용차 없는 장소로 정해 전 직원이 대중교통, 자전거, 도보로 출·퇴근하고 군민의 승용차 운행 제한은 자율적으로 참여토록 했다.

특히 출근 시간대(오전 7∼9시)에는 자가용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 장애인, 임산부, 유·아동 차량과 긴급차량 및 관용차량만 공공기관 주차장을 출입할 수 있도록 했다.

서천군은 2009년부터 해마다 하루를 정해 승용차 없는 날을 운영하고 있다.

태안 '구슬목 마을' 주민들 장학금 400만원 기탁

(태안=연합뉴스) 태안군은 태안읍 상옥3리 '구슬목 마을' 주민들이 (재)태안군사랑장학회에 장학금 4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구슬목 마을 태안장학회에 400만원 기탁
[태안군 제공=연합뉴스]



구슬목 마을은 태안읍 상옥3리에 거주하는 전원주택 거주민 모임으로, 지난 2013년 구성돼 현재 40여 가구가 생활하고 있다.

방명석 회장은 "태안군 지역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해 지역 발전의 기틀이 돼줬으면 하는 마음에 주민의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