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국방부, 28일 '건군 제69주년 국군의 날'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 박종진 기자 = 국방부는 "건군 제69주년 국군의 날 행사가 9월 28일 오전,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식은 북한의 도발 위협에 따른 위중한 안보 상황임을 고려하여 최초로 육ㆍ해ㆍ공 3군 합동 전력이 해군 기지에서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국군의 위용을 과시하고, 적의 도발 시에 단호하게 응징한다는 임전필승의 결의를 다진다.

'강한안보! 책임국방!'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념식은 軍 본연의 임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병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각종 시범은 예년에 비해 축소했고, 식전ㆍ식후 행사를 통합한 단일 기념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막강한 국방력과 대북 억제력을 과시하기 위해 전략자산 일부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ㆍ개인에 대한 훈ㆍ포장 및 표창 수여, 기념사가 진행되고, 개인표창 시에는 수상자의 배우자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국군의 날 기념식으로는 최초로 한미연합사령관(빈센트 브룩스)에게 보국훈장 ‘통일장’을 친수함으로써 대한민국 수호에 기여한 미군 장병들의 헌신과 노고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감사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육군 특전사 대원 150명이 실시하는 집단강하, 육ㆍ해ㆍ공군과 해병대원 및 주한미군이 참가하는 연합 고공강하를 선보인다.

우리 軍의 주요 항공기가 참가하는 항공기 기동시범에 이어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박진감 넘치는 특수비행과 특전용사들의 특공무술 및 격파시범이 펼쳐진다.

한편, 기념식 이후에는 각 군 주관으로 '제15회 지상군 페스티벌(육군, 10월 8~ 12일), 2017 Seoul ADEX(공군, 10월 17~22일), 2017 MADEX(해군, 10월 24~ 27일)'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