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광주시교육청, '사립유치원 집단휴업' 대비 유아 임시 돌봄 신청 안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광주=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오는 18일 사립유치원 집단휴업으로 돌봄 대란이 예상됨에 따라 광주시교육청은 이날 돌봄이 필요한 유아에게 광주 공립유치원과 광주유아교육진흥원 등에 임시 돌봄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3일 '사립유치원 휴업에 따른 유아 임시 돌봄 신청 안내문'을 추가로 발표했다. 11일 안내된 기존 127개 공립유치원과 함께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원장 지상숙)에서 추가로 돌봄 지원을 시행키로 했다.

돌봄 일시는 18일 오전8시30분부터 오후6시까지다. 사립유치원 휴업으로 돌봄이 필요한 유아가 신청 대상이다. 인터넷 신청(메일 발송)은 14일 오전10시까지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단설유치원이 14일 오전10시, 병설유치원은 오후 2시30분까지, 유아교육진흥원은 15일 오전10시까지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동구북구 거주자는 동부교육청으로, 서구남구광산구 거주자는 서부교육청으로 하면 된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사립유치원 집단 휴업을 ‘유아교육법’에 반하는 불법 휴업으로 간주하고 7일 '휴업금지' 행정예고를 시행하고 11일에 공립유치원 돌봄 지원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13일엔 유아교육진흥원을 추가한 강화된 지원 대책을 안내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