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7 (수)

하나은행 `T핀크적금`, 은행+통신 연계…최대 年4% 금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올가을 돈되는 금융상품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합작투자한 주식회사 '핀크(Finnq)'가 인터넷은행에 맞설 대항마인 금융앱 '핀크'를 최근 출시했다.

핀크는 기존 금융권이 시도하지 않았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자산 형성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핀크는 한마디로 복잡한 자산관리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머니 트레이너'다. 이용자가 정확히 알지 못했던 지출 습관을 분석해주고, 여러 계좌에 흩어져 있는 자산 상태를 한 번에 알려준다. 이를 통해 자신의 금융 상태에 대한 진단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런 서비스는 복잡한 과정 없이 금융 챗봇(AI) '핑고'를 통해 편리하게 제공된다.

'T핀크적금'은 KEB하나은행과 핀크가 제휴해 출시한 첫 상품이다. SKT 회원을 위한 전용 상품으로 은행이나 통신사, 카드사가 개별적으로 제공했던 혜택을 모아 단기 목돈을 만들 수 있도록 고객들을 돕는다. 가입 대상은 만 14세 이상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중 핀크 회원이면서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고객이다. 가입금액은 월 5만원, 10만원, 15만원 중 선택해 정액적립식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2년제로 최대 연 2.7%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는 연 1.7%며, 우대금리는 SK텔레콤 통신비를 KEB하나은행 본인 통장에서 1년 만기의 경우 8회, 2년 만기의 경우 16회 이상 자동납부한 경우 연 1.0%포인트를 제공한다.

T적금그룹 회선결합을 신청한 고객이 T핀크적금을 우대금리까지 받고 만기 해지하는 경우 적금 계약기간의 90% 이상 T적금그룹을 유지하면 2회선 결합 시 연 0.8%, 3회선 결합 시 연 1.3% 금리에 해당하는 캐시백을 지급한다. 금리 환산 시 최대 연 4.0%(세전)의 금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셈이다.

가입은 핀크앱을 통한 비대면 계좌 개설로 24시간 가능하며, 영업점에서도 가능하다. 핀크앱을 통해 바로 적금계좌 개설과 가족결합이 이뤄진다.

'T핀크적금' 가입고객이 하나카드와 (주)핀크가 제휴하여 만든 투뿔카드(최대 2%적립)를 10월까지 동시에 보유하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적금 불입액의 4~12%에 해당하는 핀크머니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투뿔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핀크앱을 다운받고 연결계좌를 등록하면 전화번호 앞 4자리와 뒤 4자리를 더한 금액을 핀크계좌로 적립해 주는 전화번호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KEB하나은행은 을지로 신사옥 준공과 KEB하나은행 출범 2주년을 맞아 손님의 가치를 높이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총 판매한도 1조원 규모의 특판 정기예금을 판매한다.

이번 특판 정기예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 1계좌로 한정되며 영업점, 인터넷, 스마트폰, 콜센터에서 각각 가입할 수 있다.

최저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며 적용 금리는 1년제 연 1.7%, 1년6개월은 연 1.85%, 2년제 연 2.0%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