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여기어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60도 VR 객실정보 도입, 호텔 프랜차이즈 진출

조선일보

/위드이노베이션 제공


여기어때는 모텔, 호텔, 펜션, 캠핑·글램핑, 리조트, 한옥, 게스트하우스 등 국내 5만여 개의 숙박 정보를 보유한 국내 최대 종합숙박 O2O 기업이다. 매월 200만명 이상 사용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거래액 1400억원을 달성했다. 포브스아시아가 선정한 '2017년 주목할 스타트업'에 선정됐으며, '중소형호텔 인식 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여기어때는 '젊음' '당당함'을 기업 문화로 내걸고, 숙박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좋은 숙소에서 행복한 시간을'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첨단 IT 기술을 앞세워 숙박산업의 혁신을 도모하는 스테이테크(staytech)를 지향한다. 360도 VR 객실정보를 도입해 정보의 비대칭 문제를 없애고, IoT(사물인터넷)을 활용해 이용자들의 편리를 도모한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도 사업에 박차를 가해 현재 잠실, 광주, 천안, 수원, 강릉 등 5개 지점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 중이다.

국내 종합숙박 O2O 시장에서 여기어때는 압도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1년 6개월 연속 월 이용자 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