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6 (수)

오산시 보건소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보건소에서 관내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관리법 등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제공 = 오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산/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7일 보건소에서 관내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관리법 등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를 비롯하여 외부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각각 주제별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시설 관리자 교육이니 만큼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및 관리지침 교육과 심폐소생술 시행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관리 등에 대해 이론·실습 병행 교육을 실시했다.

또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아울러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설치돼 있는 자동심장충격기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을 통해 심정지 환자들의 생존율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시는 오는 12일 2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 이수한 참가자들에게는 교육수료증이 발급된다.

왕영애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들이 응급상황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해 시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 대상자 확대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안전도시 오산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