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3 (목)

세종시·환경부, 세종합강오토캠핑장서 자원순환캠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세종시와 환경부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세종합강오토캠핑장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우리 가족 그린 캠프’라는 주제로 ‘제1회 자원순환캠프를 공동 개최했다.

친환경 캠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자원순환캠프’는 온가족이 참여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캠프형으로 기획됐다.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나만의 자원순환 노하우’ 공모를 통해 초청된 총 98가족은 캠핑 기간동안 음식물을 남기지 않기, 쓰레기 분리배출 하기 등 미션을 통해 자원순환을 실천했다.

또 캠핑 전문가와 천문 전문가에게 유익한 정보를 듣는 시간과 중고 벼룩시장, 자원순환 OX퀴즈왕 선발, 재활용품으로 만드는 리본, 무인 빈병회수기 체험, 자가발전 솜사탕 만들기, IoT적용 종이백 회수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손권배 시 환경녹지국장은 “자원순환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행사였다”며 “참가 가족들이 추억과 함께 자원순환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자원순환실천에 적극적인 30가족을, 환경부는 전국을 대상으로 30가족을, 주관사 후원참여 28가족을 각각 선정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