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한강유역환경청, 제16회 한강사랑 그림그리기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지난 9월 9일(토) 뚝섬 한강공원에서 ‘제16회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한강유역환경청제공


하남/아시아투데이 최순용 기자 =한강유역환경청은 지난 9일 뚝섬 한강공원에서 ‘제16회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2002년부터 매년 한강유역환경청에서 개최해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본 행사는 ‘한강 사랑’을 큰 테마로 한강과 함께하면 즐거운 일이 생겨요, 생명이 살아있는 한강, 맑고 깨끗한 한강의 모습 3가지를 그림 주제로 선정해 진행했으며, 미래세대 주인공인 학생들에게 한강의 소중함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체험행사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이날 접수된 그림들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작품의 순수성, 창의성 등을 감안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10월 27일 한강수계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hanriver.or.kr)를 통해 수상 결과가 발표되며,환경부장관상(4명), 한강유역환경청장상(21명), 환경보전협회장상(20명) 등 45명의 수상자에게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 작품은 한강유역환경청에 전시되는 한편 2018년 탁상달력으로 제작되어 입상자 및 교육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나정균 한강청장은 “이번 대회가 한강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한강청은 앞으로도 꾸준히 한강사랑 정신을 담은 행사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