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전남대, 2017 세계대학평가 ‘두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이덴 대학랭킹 ·아시아최고혁신대학 이어"
" ‘THE 세계대학평가’서도 거점국립대 최상위권"


아시아경제

정병석 총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가 2017년에 발표된 각종 세계대학평가에서 거점국립대 최상위권을 이어가고 있다.

전남대학교는 지난 6일 영국의 대학평가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발표한 세계대학평가 결과 거점국립대 9곳 가운데 부산대 ·경북대 ·전북대와 함께 세계 601 ~ 800위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서 세계 1,000위 안에 든 대학은 27곳이며, 전남대가 포함된 거점국립 4개 대학은 국내 국립대학 가운데 공동 1위, 국·사립 종합대학 전체에서는 공동 12위권에 자리했다.

전남대학교는 지난 5월 발표된 '2017년 라이덴(Leiden) 대학랭킹’에서도 국립대 1위, 전국 10위를 기록했다. ‘라이덴랭킹’은 네덜란드의 라이덴대학이 대학의 연구력을 나타낼 수 있는 논문의 질을 기준으로 매년 발표하는 세계 대학순위이며, 전남대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립대 1위를 차지했다.

6월에 발표된 ‘아시아최고혁신대학 TOP 75’에서도 전남대학교는 2년 연속 국립대 1위에 올랐다. 전남대학교는 세계 최대 뉴스제공 기업인 로이터통신이 선정한 '2017아시아 최고혁신대학’평가 결과 아시아 51위, 국내 12위, 국립대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평가에서도 같은 결과를 얻었다. 세계 5대 통신사 중 하나인 영국의 로이터통신은 정보서비스 기업 톰슨 로이터가 보유한 학술논문 및 특허 정보를 바탕으로 매년 ‘아시아 최고혁신대학 TOP 75’를 발표하고 있다.

정병석 총장은 “올해 발표된 여러 대학 평가에서 전남대학교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은 뛰어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대학 경쟁력 향상에 힘을 쏟은 결과이다”면서 “앞으로도 교육과 연구 경쟁력을 더욱 키워 학생들을 인생의 승리자로 키워내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