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MSI급등주]삼성증권, 2분기 호실적에 오름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시스】남빛나라 기자 = 삼성증권의 빅데이터 시장심리지수(MSI)가 16일 오전 10시 현재 7단계로 전일 1단계에서 6계단 뛰어올랐다.

뉴시스와 코스콤이 주요 상장기업 250곳에 대해 공동 분석해 산출해 낸 빅데이터 MSI(http://m.newsis.com/stock.html, 모바일 전용)로 이날 10시까지 데이터를 취합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삼성증권이 전날 컨센서스(증권업계 추정치 평균)를 웃돈 호실적을 발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삼성증권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880억6000만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9.5%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138억4000만원으로 14.0% 감소한 반면 당기순이익은 667억2500만원으로 27.2% 상승했다.

삼성증권은 "1억원 이상 개인고객의 평균 자산이 10억원을 돌파하고, 개인고객 총 예탁자산만 100조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올리는 등 자산관리(WM) 사업의 경쟁우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10시9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증권은 전 거래일 대비 0.67% 오른 3만7350원에 거래되며 2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다만 증시 호황이 이어진 가운데 다른 증권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아쉬운 성적표라는 지적도 나온다.

원재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순익이 증가한 이유는 증시 호황으로 IB와 트레이딩 수익 및 브로커리지 수익이 개선됐기 때문"이라며 "보수적인 투자정책으로 증시 호황에 따른 트레이딩과 IB 부문 수익 증가 폭이 상대적으로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점차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뉴시스와 코스콤은 온라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집된 개별 종목 관련 빅데이터를 긍정과 부정으로 분류해 점수화한 다음 이를 최근 1년간 흐름과 비교해 MSI(Market Sentiment Index) 지수를 산출했다.

MSI 산출 대상은 코스피 200종목과 코스피 지수, 코스닥 50종목과 코스닥 지수 등 250개 개별 종목이다.

MSI는 1단계 '매우 나쁨', 2단계 '나쁨', 3단계 '약간 나쁨', 4단계 '보통', 5단계 '약간 좋음', 6단계 '좋음', 7단계 '매우 좋음' 등 총 7단계로 분류한다.

한편 올해 8월 1일부터 선보이는 빅데이터 MSI 모바일 전용 버전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뉴시스'앱을 내려받거나 뉴시스 모바일 홈페이지(m.newsis.com)에 접속한 뒤 메인화면의 '빅데이터 MSI'를 클릭해 이용하면 된다.

south@newsis.com

※ 빅데이터MSI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 지표로만 판단하면 뜻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