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부천, 하남, 안양, 수원 등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 부동산대책이 잇따르면서 틈새시장인 '제조형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공장)'가 관심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부천의 삼보테크노타워, 하남시 풍산동의 하남테크노밸리, 안양시의 안양 SK V1센터, 수원 광교택지개발지구의 에이스광교타워3차 등 역세권 지식산업센터가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부천시 7호선 춘의역 앞에 건축되는 부천 삼보테크노타워는 연면적 18만1157㎡, 지하 4층~지상 27층 규모로 전국 최대 규모의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여서 주목을 받고 있다. 주변에 제조업체들이 밀집되고 연면적 18만1157㎡의 대규모 건축물이어서 업체들 관심이 높다. 삼보테크노타워는 2018년 상반기 입주를 앞두고 7월말 기준 분양률 85%를 넘기고 있다.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에서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는 지하2층~지상15층의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강남과 분당까지 빠른 진입이 가능하며 공공택지인 미사강변도시와도 연접해 있다.

SK건설은 안양시 호계지구에 지하3층~지상10층 규모에 연면적 6만3000여㎡의 역세권 아파트형공장인 안양 SK V1 센터를 공급하고 있다. 안양 SK V1 센터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산본IC, 평촌IC), 과천~의왕간 고속화도로 등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구로디지털단지, 군포, 의왕, 안산 등 업무산업단지가 밀집한 것도 매력 포인트다. 지하철 1·4호선 금정역 도보 10분 역세권 아파트형공장이다. 안양 정보기술(IT)단지,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업무단지와 근접해 있다.

에이스건설이 수원 광교택지개발지구에 공급하고 있는 지하4층~지상15층 에이스광교타워3차는 동수원IC에서 2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신분당선 광교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